실비보험 상식

 

실비보험은 본인이 지출한 의료비의 90%를 보험가입한도액 내에서 보장하며, MRI, PET, CT촬영, 특진료 등 각종 국민보험공단의 비급여 항목의 치료비용까지 보상해 주는 등 가장 실속있는 보장혜택으로 많은 가입자가 있는 보험 상품입니다.
이런 실비보험은 특정질병 등을 제외하고 실제 병원비를 지급하기 때문에 감기만 걸려도 가입이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질병, 사고 등이 발생하기 전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.
또한 실비보험은 생명보험과 달리 실제 병원에서 치료 받은 병원비를 지급받는 상품이므로 한 사람이 중복 가입한다고 해서 병원비를 중복으로 받는 것이 아닙니다.
그러므로 반드시 가지고 게신 보험증권을 살펴서 중복보상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또한 따로 암보험 등 큰 병을 보장하는 건강보험에 가입하고 있다면 실비에서 다시 암보장을 특약 추가할 필요가 없으니 철저히 본인의 보험을 확인한 후 가입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.
생명보험사의 종신보험이나 종합보험 상품을 가입하신 사람은 손해보험사의 상품에서 실비에 해당하는 보장혜택만을 추가해 가입하면 생명보험의 고액보장 및 폭넓은 보장범위에 실비보험의 실비까지 부가하여 지급되므로 진정한 보험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.